브라질펀드 수익률 및 전망 투자시 주의점은?



해외펀드수익률들이 좋아지면서

러시아나 인도, 브라질펀드들이 주목받고있는데요 



오늘은 브라질펀드 수익률 및 전망, 그리고 투자할때 주의할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요즘 브라질 증시는 사상최고치를 경신하고 상향세를 보이고있어요 .브라질증시인 보베스파지수는 지난주만해도 103,900선을 넘기면서 가파른 상승을 보이고있죠. 올해말에는 12만선까지 상승할것이란 전망속에서 브라질펀드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브라질펀드 수익률은?


현재 해외펀드 중에서는 브라질펀드가 상위권을 보이며 좋을 성적을 보이고 있어요. 1개월평균은 2~3% 대, 브라질펀드 1년 수익률은 20%대 정도를 보이고있죠.  최근 다른 해외주식형펀드 수익률들이 한자리수인것을 감안할때 상당히 높은 수준이구요. 





브라질펀드 전망은 어떨까?


브라질증시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이유는 연금개혁이 진행되고있기때문인데요. 연금을 받을 수있는 나이가 남성 65세, 여성 62세로 상향조정되었고, 납부기한또한 20년으로 연장하기로하면서 재정적자를 큰폭으로 줄일것이라는 기대가 크죠. 


또한 미국에서 금리가 인하될 가능성이 높아지면서 신흥국펀드로 자금이 유입될것이란 기대감도 있구요. 




브라질펀드 투자시 주의점은?



브라질은 중남미국가에서 대표적인 이머징 국가로 경제성장에 대한 지표는 좋은 편 이지만, 시장규모는 작아요 .또한 자금이 유입되는 속도는 빠르기에 변동성에 대한 리스크가 있죠. 


무엇보다 연금개혁안이 아직은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고, 이또한 변수가 될수있기에 분할매수를 하면서 안정적인 채권투자 및 리츠펀드와 같이 분산투자를 하여 투자리스크를 줄이는것이 중요합니다. 




브라질펀드 어떻게 알아봐야할까요?









브라질펀드 무료상담(바로가기)



다양한 연령대 많은분들이 활용하고 있는 무료재테크상담센터예요. 재테크를 시작하기전 전문가와 함께 꼭 내상황과 미래계획에 맞는 재테크플랜을 세워 이에 맞는 재테크상품을 알아보기 좋아요. 


무엇보다 상담후 맞춤 포트폴리오를 무료제공해주기에 꼭 받아서 활용하시면 더 도움이 되실듯해요 ~ 부담없이 활용해보세요

Posted by 크롱롱 :